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재미있는 이야기

귀멸의 칼날 인기 캐릭터 TOP 10

by 적룡이 2021. 5. 11.

 

넷플릭스에 공개되어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귀멸의 칼날. 일본에서는 이미 연재가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 2016년 11호부터 2020년 24호까지 연재되어, 단행본 23권으로 완결, 애니메이션 첫 번째 시리즈와 극장판 '무한 열차편'이 방영되었습니다. 2번째 시리즈는 2021년 10월쯤에 방영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는데, 국내 팬들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가 끝나갈 무렵인 2020년 3월경에 팬투표로 인기 캐릭터를 선정하였다고 하여 이 글에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거의 완결이 되어갈 무렵의 인기 투표였기 때문에, 아직 스토리를 다 모르는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캐릭터가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어떤 캐릭터가 인기가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 아주 약간의 스토리에 관한 언급이 있습니다.

★ 10위 : 쯔유리 카나오 ★

 

쯔유리 카나오는 '충주(무시바시라)' 코쵸 시노부의 계승자로, 고아였던 그녀를 코쵸 자매가 거두어준 소녀입니다. 시력이 월등히 좋고, 가련한 외형과는 반대로, 계승자에 선정될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나오는 비참하게 자라온 과거 때문에, 자신 스스로 어떤 일도 결정하지 못하고, 동전 던지기로 행동을 결정했습니다. 그런 그녀를 바꾼 것이 주인공인 카마도 탄지로. 탄지로는 동기인 카나오에 대해, 자신의 의지로 행동하도록 부드럽게 말을 걸어주었습니다.

최종 결전에서는, 자신의 의지가 없었던 카나오가, 분노를 표출하는 장면도 나옵니다. 귀엽고 가련한 외모와, 서서히 주위에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에 독자들이 매료된 것 같습니다.

 

★ 9위 : 시나즈가와 사네미 ★

'풍주(카제바시라)'인 시나즈가와 사네미는 상현1 혈귀인 코쿠시보우와의 싸움에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난폭한 언동이나 참을성이 없는 반면, 실은 떡을 좋아하고 가족을 생각하는 애정깊은 측면이 있습니다.

시나즈가와 사네미는 주(하시라) 중에서도 특히 혈귀에게 혐오감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네즈코가 들어있는 상자를 찌르기도 했습니다. 네즈코의 혈귀로써의 본성을 시험하려고 도발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네즈코에게 부드럽게 대해주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상현의 혈귀에 뒤지지 않는 거친 전투 스타일이나, 중요할 때에는 의지가 되는 존재감이 인기의 이유입니다.

 

★ 8위 : 이구로 오바나이 ★

이구로 오바나이는 입가를 가린 붕대, 목에 감은 뱀, 깐족거리는 말투가 특징. '물의 호흡'에서 파생된 '뱀의 호흡'을 사용하고, '사주(헤비바시라)'로써 귀살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종 결전에서는 하시라의 한명으로써 끝까지 싸웠습니다.

이구로 오바나이는 탄지로에 대해 엄격하게 대하고 있었지만, 최종 결전에서 같이 싸웁니다. 이 전투 장면은 극장판에서 영화관의 관객을 흥분시킨 전투 장면과 같이, 독자의 가슴을 뜨겁게 하는 전개였습니다.

혈귀에게 바쳐지는 제물로 자란 어두운 과거가 있어서, 여성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었지만, '연주(코이바시라)'인 칸로지 미쯔리에게 한결같은 마음을 품는 모습도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7위 : 렌고쿠 쿄쥬로 ★

귀멸의 칼날의 인기를 끌어올린 캐릭터의 하나로, '불의 호흡'을 다루는 '염주(엔바시라)'인 렌고쿠 쿄쥬로. '무한 열차 편'이 영화관에서 공개된 후에 투표가 있었다고 하면, 확실히 TOP 3 안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생각되는 캐릭터입니다.

강한 정의감과 신념, 동료를 생각하는 뜨거운 마음을 가진 성격은, 그야말로 이상적인 상관 그 자체. 작중의 "여기에 있는 사람은 누구도 죽게 하지 않겠다"는 말 그대로, 귀살대의 하시라로써, 목숨을 걸고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 6위 : 하시비라 이노스케 ★

하시비라 이노스케는, 주인공 탄지로와 귀살대 동기로, 사용하는 호흡은 아류에서 체득한 '짐승의 호흡'. 근육이 붙은 몸에 멧돼지 머리 장식이 트레이드 마크인 소년이지만, 멧돼지 가면 속에는 미소녀 같은 모습이 숨겨져 있습니다.

처음 동기인 탄지로 등과 만난 시절에는 동료 의식이 전무했지만, 서서히 변화해 갔습니다. 극장판 '무한 열차편'에서는 흥분한 탄지로를 격려하고, 그 장면은 영화관에서 감상한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최종 결전에서는 혈귀의 시조 키부츠지 󠄀무잔에 대해 동료가 살상된 분노를 표출하고 싸웠습니다. 음색은 거친데 기분이 좋아지면 무심코 부끄럼을 타는 귀여운 일면이 이노스케의 매력입니다.

 

★ 5위 : 코쵸 시노부 

코쵸 시노부는 귀살대를 지지하는 9명의 하시라중 한명인 '충주(무시바시라)'로, 등나무 꽃에서 추출한 독을 사용하여 혈귀를 사냥합니다. 항상 부드러운 미소를 띄우는 가련한 모습이 인상적이지만, 언니인 코쵸 카나에의 원수인 상현 혈귀와 대치했을 때에는 표정이 일변하여 상대에게 도전했습니다.

기술이나 행동의 우아함, 귀여움이 매력이지만, 그 용모에 어울리지 않는 독설이 더욱 인기를 가속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코쵸 시노부의 저택은, 부상당한 귀살대를 위한 치료소. 이 치료소에서 탄지로와 그의 동기인 젠이츠, 이노스케의 요양 및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 4위 : 카마도 탄지로 

특별히 강한 것도 아니고, 재능이 있었던 것도 아닌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 그러나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앞을 향해 나아가고, 정신적 · 육체적으로 크게 성장한 모습은 많은 독자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극장판 중에서는 이노스케와 함께 혈귀 엔무와 싸웠습니다. 그 모습은 영화관을 찾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엄청난 노력가로, 동료와 가족을 생각하는 부드러운 마음을 가진 탄지로는 그야말로 이상적인 장남. 타인을 배려하는 상냥함이 있고, 자신을 채찍질하고 노력을 하는 곧은 모습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3위 : 토키토 무이치로 ★

토키토 무이치로는 칼을 쥔 지 단 2개월 만에 '하주(카스미바시라)'가 된 천재 검사. 기억 장애를 앓고 있으며, 무표정과 차가운 태도가 인상적이었던 무이치로였지만, 기억을 되찾은 후에는 본래의 부드러운 성격과 웃는 얼굴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 주위에 대한 독설은 변함이 없고, 그러한 갭이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탄지로에 대해서는 상냥한 태도를 보입니다. 이것은 탄지로가 무이치로의 기억을 되찾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기 때문입니다.

상현 혈귀들과의 싸움에서 보여준 엄청난 검기나, 타인에게 무관심했던 무이치로가 동료들을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는 모습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잡고, 3위를 차지했습니다.

 

★ 2위 : 토미오카 기유 

항상 냉정하고 침착하게 우아한 기술을 발하는 '수주(미즈바시라)' 토미오카 기유이지만, 말주변이 없고, 순수한 일면이 있어서 그 갭이 인기 요인 중 하나입니다. 원작의 1화부터 곳곳에서 탄지로를 이끄는 존재이며, 키부츠지 󠄀무잔과의 싸움에서 마지막에 탄지로에게 도움을 준 것도, 역시 토미오카 기유였습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죽어 버린 친구와 누나에 대한 콤플렉스로, 스스로의 힘에 자신감을 가질 수 없는 소심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켜야만 할 것을 이해했을 때, 용감하게 맞선 토미오카 기유에게 감동받은 사람이 많습니다.

 

★ 1위 : 아가츠마 젠이츠 ★

최신 인기투표에서 1위를 획득한 아가츠마 젠이츠는 뛰어나게 강한 것도 아니고, 미남도 아닌, 오히려 나약함에 가까운 캐릭터입니다. 극장판 '무한 열차편'에서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젠이츠가 1위가 된 이유는 도대체 어디에 있을까요?

 

언제나 겁 많고 칭얼대기만 하는 젠이츠의 인기 이유는, 난적들에 맞서 당당하게 싸우는 다른 귀살대의 면면들과는 달리, 약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어쩔 수 없이 싸워야 하는 모습에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도, 이때다 싶을 때에는 겁에 질려 떨면서도, 다른 사람을 위해 적과 맞설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겁쟁이에 자기 긍정감도 낮은 젠이츠가 싸울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이 '소다테(검사를 기르는 사람)'인 쿠와지마 지로의 존재입니다. 몇 번이나 도망치며 약한 소리를 하더라도, 자신을 단념하지 않았던 쿠와시마 지로에게 젠이츠는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젠이츠는 6개가 있는 기술 중에서도 첫 번째 기술밖에 체득할 수 없었지만, 스승인 쿠와지마 지로의 말을 믿고 단 하나밖에 사용할 수 없는 기술을 극한까지 연마했습니다. 겁 많고 상냥한 소년이 강인한 검객이 되어가는 모습이, 많은 팬을 끌어들인 것입니다.

 

 

■ 2017년도 인기투표 결과

네즈코, 마코모

주간 소년 점프에서는 2017년도에도 인기투표를 실시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한국 팬들은, 넷플릭스에 공개된 애니메이션의 내용이 연재되던 이 시기의 인기 투표 결과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위 : 카마도 탄지로

2위 : 아가츠마 젠이츠

3위 : 카마도 네즈코

4위 : 토미오카 기유

5위 : 하시비라 이노스케

6위 : 코쵸 시노부

7위 : 렌고쿠 쿄쥬로

8위 : 쯔유리 카나오

9위 : 고토우게 코요하루(귀멸의 칼날 작가)

10위 : 마코모

 

작가가 9위에 랭크된 것이 재미있고, 2020년 인기투표 결과에는 없던 네즈코와 마코모가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 2기 방영을 기다리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