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재미있는 이야기

심리테스트 : 나는 사랑 받고 싶은 타입? 사랑하고 싶은 타입?

by 적룡이 2021. 2. 16.

 

이번 심리테스트는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큰지,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큰지 알아보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아래 6개의 하트 중 하나를 골라서 당신의 사랑받고 싶은 마음과 사랑하고 싶은 마음의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심리테스트 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을 선택한 당신 : 사랑받고 싶다 4, 사랑하고 싶다 6

당신은 어느 쪽인가 하면, 사랑하고 싶다는 쪽이 강한 것 같습니다. 물론 상대가 나를 소중하게 생각하기를 바라고, 좋아한다고 말해줬으면 하는 마음은 강하게 가지고 있지만, 그것보다 내가 더 큰 마음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말로 좋아한다는 표현을 하는 것은 물론, 항상 상대방을 생각하고 있고, 아무것도 아닌 날에도 약간의 선물을 준비하는 등 행동으로도 애정을 표현하지는 않나요? 사랑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당신에게 지지 않을 정도의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더욱 좋겠네요.

 

②를 선택한 당신 : 사랑받고 싶다 8, 사랑하고 싶다 2

당신은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강한 타입인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사귀고 있어도 좋아한다고 말로 표현해 주거나, 항상 자신을 우선시해주는 등 사랑받고 있다고 실감할 수 있으면 행복함을 느끼지 않나요?

 

사랑받고 싶다는 마음이 아주 강하기는 하지만, 당신 자신도 상대를 사랑한다는 마음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애정을 표현해주는 상대에게, 가끔은 나부터 사랑을 표현해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③을 선택한 당신 : 사랑받고 싶다 0, 사랑하고 싶다 10

당신은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아주 강한 것 같습니다. 교제 전, 교제 후에 관계없이 상대를 쫓아다니는 연애를 즐기는 타입이지 않나요? 그런 당신은 상대가 예를 들어 '사랑해'라는 말을 별로 입에 담지 않는 사람이라도 별로 신경 쓰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그럴수록 더욱 뜨거워지지 않나요?

 

 

상대의 마음을 의심하지 않고,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연애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로 신뢰하고 있음으로 인해 상대를 사랑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관계를, 앞으로도 계속 만들면 좋을 것입니다.

 

④를 선택한 당신 : 사랑받고 싶다 10, 사랑하고 싶다 0

당신은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아주 강한 것 같습니다. 따라다니는 것보다는 상대가 나를 따라다녔으면 하는 타입으로 항상 자신을 생각해줬으면 하는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있지 않나요?

 

그런 반면, 상대에게의 애정은 전하는 것이 아닌 알아줬으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상대로부터 사랑을 받고 행복을 느끼면서도, 당신 자신도 상대에게 항상 감사를 전하는 것과 같은 관계를 만들면 좋을 것입니다.


⑤를 선택한 당신 : 사랑받고 싶다 2, 사랑하고 싶다 8

당신은 사랑하고 싶다는 마음이 강한 타입인 것 같습니다. '사랑해' 등, 생각을 말로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나요? 기분을 전달하려고 하는 마음은 물론, 상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는 기분도 강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항상 마음을 전하면서도, 틈틈이 상대에의 배려도 잊지 않고 있는 당신에게, 상대도 '이렇게 사랑받고 있구나' 하고 실감하고 있을 것입니다. 말로 표현해주지 않을지는 모르지만, 당신을 사랑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가득 차 있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하면서 그것에 응해주는 그런 관계를 만들어가면 좋겠네요.

 

⑥을 선택한 당신 : 사랑받고 싶다 6, 사랑하고 싶다 4

당신은 어느 쪽인가 하면 사랑받고 싶다는 마음이 강한 타입인 것 같습니다. 연인을 너무 좋아하는 마음은 가지고 있지만, 당신의 마음에 대해 '내쪽이 더 좋아해'라고 말해줬으면 하는 기분이지 않나요?

 

당신 자신도 상대를 너무나 소중히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 이상의 말이나 행동으로 돌아오면 아주 기쁜 마음이 되는 것 같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소중히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당신은, 사랑받고 싶다는 마음이 조금 강하긴 하지만 상대를 배려하며 최선을 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상적인 관계가 계속 유지되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