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재미있는 이야기

심리테스트 :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자신

by 적룡이 2021. 2. 4.

 

누구나 종종, 자신에 대한 이상을 마음속에 품고 있을 것입니다. 더 강해지고 싶다거나, 더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등 여러 가지 목표가 있을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6개의 선인장이 줄지어 있고, 어느 하나에 물을 준다고 하면 당신은 어떤 선인장에 물을 주겠습니까? 선택에 따라 당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자신'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입니다.

 

선택하셨나요? 심리테스트 결과를 알아보겠습니다.

 

①을 선택한 당신 : 친절한 자신

지금도 충분히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배려심이 깊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남들을 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천성적으로 착한 사람입니다. 곤란해하는 사람을 충분히 도와주지 못해서 후회한 적이 있다거나 하지 않나요? 남을 돌보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서라면 자신을 희생하는 것도 상관하지 않을 타입입니다.

 

②를 선택한 당신 : 섹시한 자신

대범하고 털털한 당신. 사람 좋고, 누구와도 솔직하게 상대하는 타입입니다. 누구로부터도 사랑받는 당신이지만, 자신은 성적 매력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머릿속에서는 섹시한 자신을 상상해 보지만, 그것을 실행하기에는 부끄러워서 할수가 없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캐릭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③을 선택한 당신 : 젊은 자신

어딘가 인생을 깨달은것 같아 보이는, 그런 차분한 분위기의 당신. 실제 나이보다 어른으로 보인적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좀 더 젊은 기분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냉정하고 침착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앞으로의 일을 지나치게 생각하는 버릇을 고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④를 선택한 당신 : 지켜받고 싶은 자신

당신은 아주 강한척을 하고, 응석 부리 지를 못하는 타입입니다. 슬픈 일이 있어도 웃어넘기는 버릇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좀 더 약한 모습을 보여줘도 좋을 텐데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혼자서 해결하는 타입이지만, 마음속으로는 남들에게 기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⑤를 선택한 당신 : 재미있는 자신

눈에 띄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웬만큼 친하지 않은 이상, 적극적으로 남들과 관여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약간 사람을 가리고 수줍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남들 앞에서 개그 한마디라고 말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이야기해서 주변 사람들을 웃게 할 수 있는 밝은 성격을 자신에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⑥을 선택한 당신 : 차분한 자신

분위기를 너무 밝게 하려고 항상 실없는 이야기를 반복하는 타입입니다. 밝고 인기있는 캐릭터이긴 하지만, 사실은 좀 더 조용하고 차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들떠있어서 나중에 후회하는 일도 많습니다. 집에서는 밖에서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조용한 모습이지는 않나요?

반응형

댓글